강좌후기

[단기900클럽] 마길토익 900반 수강후기
작성자
김*희
첨부
토익점수.png 토익점수.png

7월달에는 마길토익 800반,900반을 함께 수강하고 8월달에는 900반 수강하여 8월토익에서 905점을 달성한 학생입니다!! 저는 조금은 싸가지? 없어보일지도 모르지만 토익을 치면 800점 후반에서 더이상 점수가 오르지 않아 걱정하고 있었습니다. 선생님께서도 수업시간에 말씀하셨듯이 800점대와 앞에 9를 다는 것은 상당히 느낌적으로 차이가 날 뿐만 아니라 저득점에서 점수를 올리는 것보다 훨씬 힘든 것 같습니다. 그래서 길쌤이 말하신 대로 기본에 충실하면서 공부를 하니 좋은 성적을 받게되었다고 생각합니다.

 

가장정말정말 중요한것은 물론 선생님들의 수업을 듣는 것도 중요하지만 RC는 특히 자기혼자 어떻게 하느냐에 달린 것 같습니다. 선생님께서도 매번 강조하시는 숙제는 정말저말정말 중요합니다!! 숙제를 하루 하지않으면 그 다음부터 감이 팍 떨어져서 다시 돌아오기가 힘듭니다. 그래서 저는 부득이하게 수업을 듣지 못했을 때도 책에 빈 문제가 없게 다 풀고 풀이도 꼼꼼히 했습니다. 그리고 고득점 학생들 일수록 단어 외우는 것이 중요한 것 같습니다. 저도 처음에는 뭐 거의 다 아는 단어네~ 하고 그냥 아는대로 시험치고 했는데 7월달에 그렇게 하다가 망했기 때문에 그 다음부터는 단어를 꼼꼼히 외우고 그 회차에 모르는 단어도 따로 정리해서 복습하고 했습니다. 그리고 파트5는 길지연 선생님께서 알려주신 노트정리가 정말 좋았습니다!! 다시풀지않으면 아~무 소용없는 것이지만 반반 나눠져 있어서 다시풀기도 너무좋고 따로 표시만 하지 않는다면 무한반복을 할 수 있어서 넘넘 유익했습니다. 그리고 저는 8월부터는 실수로 틀린것도 노트정리를 했는데 돌이켜 보니 항상 실수하는것을 또 하기 때문에 그렇게 손으로 쓰면서 각인을 해 놓으니 실수가 줄수 있었습니다. 수업시간이 어떻게 지나가는지 모를 만큼 집중력있고 숨돌릴 틈도없이 수업해 주신 선생님께 항상감사드립니다^^ 그리고 패배자 도장은 정말 좋은 방법이라고 생각합니다. 저를 비롯한 학생분들이 성인이시긴 하지만 그런 제재나 관리가 없다면 풀어질 것이기 때문입니다.

 

그리고 제가 LC점수는 7월달과 8월달 모두 490점을 받았습니다!! 모두 마가렛선생님 덕분입니다ㅎㅎㅎLC는 그냥 선생님이 시키시는대로만 잘 한다면 점수는 걱정하지 않으셔도 될 것 같습니다. 특히 저는 따라읽는 것이 도움이 되었습니다. LC는 손으로 쓰고 보고하는것보다 정말 들으면서 읽으니 처음 들었을 때 들리지 않았던 내용도 이해할 수 있었습니다. 읽을 때 내용을 생각하고 읽는 것도 좋지만  그냥 생각없이 읽어도 괜찮은 것 같습니다. 듣기 속도를 따라가다보면 자연스레 그렇게 될 수도 있지만 그렇게 읽다보면 내가 듣지못한 발음도 익히게 되고 생각보다 내가 잘 못 알고있는 단어의 발음도 알 수있게 됩니다. 그리고 LC는 아무리 실력이 좋더라도 당일날 컨디션이 많이 좌우되기 때문에 컨디션 관리를 잘 하는 것도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카리스마 있는 수업을 해주신 마가렛선생님도 너무 감사드립니다^^

 

신토익이라 시작할 때 너무 두려웠는데 최고의 선생님들과 함께 할 수 있어서 좋았습니다. 영단기 학생분들 모두 화이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