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좌후기

[단기900클럽] 마길토익 스펙업 벼락치기반 수강후기
작성자
한*황
첨부
토익.jpg

8월 한달 동안 마길토익 스펙업 벼락치기반을 수강하고 930점을 달성할 수 있었습니다.

군대가기 전 딴 토익점수가 마지막이었던 저는 취업자격증을 위해 3년만에 다시 토익 공부를 시작해야했습니다. 구토익에서 대부분 700점 중후반 정도의 점수를 받았던 저는 오랜 기간 영어공부를 거의 하지 않았고, 또 얼마 전 새로 바뀐 토익 유형으로 인해 사실 공부를 시작하기도 전에 걱정이 앞섰습니다.

리스닝에는 그나마 자신이 있었기 때문에 리딩수업만 듣는 것이 어떨까 생각도 했지만 그래도 안정적인 실력 향상을 위해서 종합반을 선택했고 그 중에서도 단시간에 가장 큰 효과를 얻을 수 있는 마길토익 벼락치기반을 선택하였습니다. 850반 900이상 반 두개 반을 연속으로 수강하는, 정말 짧은 시간에 고득점을 얻기를 원하는 학생들이 듣기에 적합한 강의였기 때문에 큰 기대감을 가지고 열심히 수업에 임하였습니다. 처음에는 너무 오래 공부를 하지않았고 많이 까먹었기에 고득점반을 잘 따라갈 수 있을까 걱정했는데 제가 느끼기에는 오히려 중요한 문법이나 단어, 지문 유형들을 핵심적, 집중적으로 가르쳐주셔서 더 좋았던 것 같습니다.

리딩은 역시 시간 안에 푸는 것이 가장 중요한데 매 지문마다 시간을 정해주시고 문제를 풀도록 하여 시간 관리 능력도 함께 키울 수 있었고, 파트7 직독직해 연습도 숙제로 내주셔서 독해 능력을 빠른 시간안에 기를 수 있었습니다. 길지연 선생님의 숙제 확인 방식이 매우 인상적이었는데 항상 수업 시작 전 단어 시험을 보는동안 "10점씩 오르는 도장"과 "패배자 도장"을 들고 다니시면서 숙제 여부에 따라 도장을 찍어주셨습니다. 패배자 도장에 찍히지 않으려고 열심히 숙제를 했고 또 칭찬 도장을 받으면 즐거운 기분으로 공부를 할 수 있었던 것 같습니다^^

마가렛송 선생님께서는 빈출문제를 중점으로 강의를 해주셨고 파트별로 중요한 단어, 회화 등을 간단명료하게 설명해주시며 학생들이 문제 유형에 대한 이해도를 높일 수 있도록 가르쳐주셨습니다.

두개반을 함께 수강하는 것이기때문에 단어 외우기부터 시작해서 문제 풀기까지 하면 숙제가 좀 많다고 생각할 수 있지만 그래도 한 달안에 고득점을 필요로한다면 그 정도 노력은 필수라고 생각했습니다. 저는 따로 스터디 그룹에 들지 않았기 때문에 집에서 개인적으로 공부하는 시간을 더 늘렸지만 스터디를 했다면 좀 더 집중할 수 있지 않았을까 생각도 해봅니다. 내주시는 숙제만 성실하게 잘 하고 수업 빠지지 않고 집중해서 듣는다면 누구나 단기간에 원하는 점수를 얻을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