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좌후기

[단기 900클럽] 마길 토익 850점 반 한달 수강 후 935(LC490 + RC445)점 달성 후기
작성자
배*호
첨부
토익성적.png

 

먼저 선생님들께 감사하다는 말 하고 싶네요.

선생님들이 기억 하실진 모르겠지만 7월 2:30분 수업 흰모자 쓰고 와서 자주 지적당했던 학생입니다. ( 같이 들었던 분들에게 죄송한 마음도 있네요)

 

이전 토익 시험 성적이 735점.. 아마 3년도 더된거라

이번 취직을 새로 준비하며 토익 점수가 필요했고 특히나 신토익으로 바뀌면서 두려움과 점수를 빨리 획득하고 싶은 마음에 학원을 신청하게 되었습니다.

 

어떤 반을 들을까 고민을 하다가, 3~4년 전에 700점 반 정도를 들은 기억이 있어서 850점, 900점반 고민을 하다가

문법이나 기초에 대한 기억을 회상할 필요가 있을 것 같아 850점 받을 들었습니다. 

 

수업을 듣기 전 부터 마길 토익 에 대한 명성에 대해 몰랐기 때문에;; 후기 보면서 저랑 잘 맞을 것 같아서 수업을 듣게 되었습니다. (특히 스파르타)

저도 누가 압박을 좀 해줘야 열심히 하는 성격인지라..

 

매일매일 수업시간에 시간 쟤서 문제 풀고

그에 따른 문법 정리 후 추가적 문제 풀이 + 숙제 방식이 상당히 효과적이었던 것 같습니다.

구지 시간을 추가적으로 들여서 예습 복습을 하진 않았지만

선생님이 내주는 숙제만 따라가도 예습 복습이 같이 되는 느낌 이었습니다.

RC 같은 경우 교제 + 매일 숙제(문제풀이, 단어+숙어, 해석) 으로 이루어져 있었고

LC 의 경우 교재 + 매일 숙제(문제풀이 or 받아쓰기 or 문제 풀기위한 힌트들 체크하는 방식)

으로 진행되었습니다.

 

개인적인 후기로는

RC 수업의 경우 교제 문제들이 관련된 문법 위주로 엮어 있어서 방금 말했던 방식으로 진행 됨에 따라 머리 속에 각이 되는 기분이었고,

LC 수업 같은 경우 모르겠네요 하하하하하;; 열심히 푼기억만 있는데

결과만 보면 LC가 훨씬 잘나오긴 했네요. (그만큼 LC 선생님이 잘 가르쳐주신거 겠죠?)

 

개인적으로 7월 31일 시험에 시간 관리도 잘 못했고...

그래서 끝에 10문제 남았을때 5분이 남았어서 맨뒷지문을 먼저 후다닥 푸는데 잘 풀리지도 않고 그 앞지문이 정말 어려웠어서 마찬가지로 잘 안풀려서

상당히 낙담하고 열공해서 8월 14일 시험을 다시 쳤고 이번 시험은 잘쳤다! 라고 생각했는데

7월 31일 시험 결과를 확인해보니 잘나왔네요. (시험 친 후 문제풀이 같은건 안합니다.)

 

시험 칠 때 최선을 다한다면 저처럼 예상치 못한 결과가 나올 수도 있습니다?!

토익 공부하시는 분들 모두 힘내시고 다음 시험에 점수 잘 나오길 바라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