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좌후기

[단기900클럽] 첫 토익 시험, 길쌤과 함께한 965점!!!
작성자
황*경
첨부
KakaoTalk_20160820_221223882.jpg

     와 첫 시험에 965점(LC495, RC470)이라니, 처음에 제 성적이 아닌 줄 알았어요!!! 우선 마길토익을 알게 된 계기는 P학원에서 마길토익을 수강했던 친구에게 추천을 받아 알게되었습니다. 영어를 아주 잘 하는 편은 아니지만 그냥 어느 정도 알고있는 정도라, 900반을 수강하기엔 겁이 나기도 하고, 한 번 욕심을 내보자 하는 생각으로 850반을 덜컥 수강하였습니다. 특히 수강내내 교차수강이 가능한 것이 가장 좋았습니다. 숙제를 다 하지 않으면 절대 들어가지 않고, 숙제를 다 한 후 그 다음시간 수업을 들어갔습니다.

 

     지연쌤의 850반 수업은 한 시간에 아주 많은 지문은 아니지만, 지문별, 유형별, 주제별로 그 때 그 때 마다 분석하는 방법이나 스킬 등을 많이 알려주셔서 좋았습니다. 그렇다고 문제 수가 부족한 것은 절대 아니었고, 파트별로 적당한 문제 수가 배분되어있어서 정말 짱이었어요ㅠㅠ 하지만 그 것 외에도 저 같은 경우는 매일 조금씩 정리하고 암기해갔던 문법이 가장 좋았습니다. 저는 문법이 진짜 정리가 안되어있었거든요ㅠㅠ그런데 메모 란에 정리한번 쭉 하고 바로 앞에 파트5 문제 풀면서 적용하고 오답하는게 정말 문법 정리에 많이 도움되었어요. 문제 풀이의 경우, 수업시간에 선생님이 내준 시간보다 더 빨리 정확하게 푸려고 노력했고, 문법의 경우에도 항상 선생님이 풀라고 찝어주신 문제들 보다 더 풀 수 있게 노력했습니다. 그러기 위해서는 매일매일 저번 시간에 배운 것들도 다 암기해왔습니다. 적은 양은 아니지만, 학원을 다니는 한 달 동안은 토익에 매진하기로 마음을 먹었기에, 그냥 선생님이 시키는대로 다했습니다ㅎㅎㅎ무조건이에요 무조건 시키는대로 다하시면 되요 ㅎㅎ안 될리가 없습니다ㅎㅎㅎㅎ 쉅 절대 안빠지고 숙제 다해가면 날이 갈 수록 영어 느는게 딱딱 느껴집니다! 그리고 단어시험은 위에 단어 보기를 보지 않고 칠 수 있게 암기하였습니다.

 

     숙제는 절대 빠지지않고 다 했고, 알려주신 방법대로 풀었습니다. 사실 처음엔 패배자 도장 받는게 겁났었어요 ㅋㅋㅋ집이 서면에서 좀 먼데 집까지 가는 동안 손등에 패배자 도장 쾅 박고 가기가 싫어서 다했었는데, 점점 실력이 느는걸 보니 애착이 생겨서 다하게되더라구요! 처음엔 내 주신 숙제를 무작정 풀기만 하려니 조금 버거웠지만, 수업 시간에 하듯이, 지문마다 문제 풀 시간을 정해두고 그 시간 안에 푸는 연습을 했으며, 점차 시간이 지나면서는 숙제로 내주신 파트 전체를 몇 분 안에 풀겠다! 하고 시간을 픽스해둔 후에 숙제를 하니 숙제하는 시간도 부담도 줄고, 문제 푸는 집중력도 늘었습니다. 시간 안에 정확하고 빠르게 푸는 연습을 수업시간에 하듯이 집에서도 계속 하시는 것이 좋은 것 같습니다! 그리고 파트별 푸는 순서도 처음이라 몰랐는데, 지연쌤이 알려주신대로 하니 시험장에서 크게 시간에 쫓기지 않았습니다. 그리고 늘 쌤이 말씀하시듯 다맞출꺼같이 풀어야 한다 를 마음에 새기고 다녔습니다!! 쌤말대로 다맟출것처럼 풀어도 틀리는게 생기니까요ㅠㅠ...

 

      그리고 지연쌤이 시키는대로 오답노트를 하니, 시험 직전에 정말 도움이 많이되었습니다. 시험 치러 가서 다른 새로운 지문을 풀 수도 없고, 마냥 앉아있기는 찝찝했는데, 오답노트 가져가서 그냥 마음편하게 읽어보다가 시험을 치렀습니다. 그리고 시험 직전 주에 쌤이 주신 프린트도 엄청 도움많이되었어요! 시험날 다른 것 없이 그 프린트 한장에 오답노트 하나 가져갔습니다 ㅋㅋ 쌤 감사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