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좌후기

[단기 900클럽] 토익 900의 꿈이 현실로!
작성자
장*원
첨부
noname01.png

먼저, 선생님 수업 친한 토익 잘하는 언니한테서 추천받아서 시작했었습니다! 그 전에 정말 영어공부 안한지 3년이 넘어서 기본적인 단어도 모르겠고 문법도 몰라서 어렵고 힘들었는데 선생님만 믿고 수업 열심히 듣고 숙제 열심히 했습니다!

 

선생님 수업 들으면서 문법도 차근차근 다 정리하고 매일하는 오답노트 정말 도움 많이 되요! 시험장에 오답노트 가지고 가서 다시 읽어봤는데 오답노트 내용이 문제에 나와서 맞췄네요!! 시험보다 보면 선생님이 수업했던 내용이 귀에 갑자기 들려요! 1초문제부터 취약했던 접속사 전치사까지!

 

수업은 한 번 빠지면 가기 싫어지니까 한 번도 안 빠지고 매일 10분 전에 도착하려고 항상 노력했습니다! 또 패배자 도장 찍히기 싫어서 숙제를 매일 했던 것도 많이 도움이 되었던 것 같아요! 숙제는 대충하지마시고 진짜 틀린지문 3번씩 모두 다 해석연습하시고 모르는 단어 다 찾아보세요!

저는 처음에 다 맞는 그냥 짧은 지문도 하나하나 다 연습했었어요! 물론 단어 모르는거 찾고 그거 외우는것도 중요한거 같아요! 저는 바쁘다는 핑계로 단어를 많이 못외웠지만 솔직히 우리 그런거 다 핑계 잖아요.. 잠 한시간만 덜 자면 다 할 수 있는것....ㅎ 진짜 단기간에 빡 끝내겠다는 마음으로 열심히 하시면 끝은 정말 다를거에요!

저는 진짜 아프고 힘들어도 꼭 수업 갔습니다! 가서 아프면 조퇴하자는 마음으로 수업 들었고 간호학과 학생이라 실습하면서도 매일 숙제하고 수업 갔습니다! 매일 앞자리에 앉아서 더 집중하려고 노력했고 핸드폰이 책상위에 있으면 눈길이 갈 것 같아서 매일 비행기모드 해놓고 가방 속에 넣어놓고 수업 들었습니다!

그리고 선생님이 나눠주시는 단어도 항상 다 외우려고 노력했어요! 단어 외우는거 자율처럼 보이지만 안외우면 안외우는거 길쌤 다알고계신다는....ㅎㅎㅎㅎㅎ 사실 단어 학원오가는 대중교통에서 수업기다리면서 짬짬이 외우면 금방외울수있어요!

 

신 토익이라고 겁먹었는데 선생님의 좋은 강의와 지도로 제가 좋은 성적을 받을 수 있었던 것 같습니다! 토익 시작하기 전에 900이란 성적은 정말 꿈도 꾸지 못할 정도로 높은 장벽이라고 생각했는데 선생님 수업 들으며 공부하면서 900에 가까워지는 성적을 보면서 다시 마음을 항상 다잡았습니다! 저는 RC가 370~380에서 멈춰서 정말 힘들었지만 포기하지 않고 열심히 하니까 RC430이라는 점수도 나오네요! 사실, 5월 달에 실습하면서 숙제하고 수업 듣는데 성적은 안 오르는 것 같아서 집가는 지하철 안에서 운적도 있는데 그래도 중간에 포기하지 않고 열심히 했더니 좋은 성적 나오네요! 토익점수를 중요시하는 정말 가고 싶었던 병원에도 최종합격하게해주신 길쌤 감사합니다!!!!

 

아직도 꿈같아요! 마냥 꿈만 꾸던 저를 현실로 만들어주신 길지연 선생님 감사하고 사랑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