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좌후기

[단기900클럽] 마길토익 850 한달 듣고 2년 만에 친 시험 905 달성
작성자
예*영
첨부
토익 905.PNG

안녕하세요. 저는 2017년 8월 마길토익 850+ 수강생입니다. 친구를 통해 서면에서 제일 유명한 영단기 마길쌤들을 알게 되었고, 점수가 급하게 필요했던지라 망설임 없이 수강 등록하였습니다. 영단기에서 등록 선착순 100명 대상으로 영단기 신토익 책 LC, RC 책을 주는데, 제가 좀 빨리 등록한 덕분인지 거기에 당첨되어 책을 무료로 얻는 행운을 얻었습니다.
토익을 2년 만에 치는 것이기도 하고, 신토익은 한 번도 치러본 적이 없었기 때문에 막연한 두려움이 있었는데, 역시 마길쌤들 유명한 만큼 너무 좋으셨습니다! 저는 사실 기초부터 차근차근 정석적인 영어를 가르치는 토익 학원 또는 강사들은 잘 맞지 않았습니다. 제가 원했던 것은 토익점수를 잘 받기 위한 스킬과 토익 문법이었는데 그 부분에서 정말 잘 맞았던 강의입니다!

LC
처음에 선생님의 카리스마에 한 번 놀랐습니다. 절대 공부를 안 할 수 없게 만드는 분위기가 있습니다. 처음에는 익숙하지 않았던 터라 숙제가 좀 많다는 느낌이 있었는데, 시간이 지나면 숙제가 많다는 생각은 사라지게 됩니다. 저는 구토익 때는 LC점수가 그래도 잘 나왔었는데, 신토익 유형이 좀 생소하고 어렵다 보니 신유형 문제에 약했습니다. 근데 이것도 선생님이 알려주는 나름의 소거법을 이용하고 나니 정답률이 높아지기 시작했습니다. 그리고 신토익 LC에서 가장 중요한 것은 패러프레이징이라고 생각합니다. 구토익 때는 PART 3, 4 대화문 또는 지문에서 들려주는 단어가 그대로 딱딱 들려 그 답을 찍으면 되었습니다. 근데 신토익은 그 단어를 그대로 들려주는 것이 아니라, 패러프레이징 된 다른 단어를 들려주기 때문에 같은 의미의 단어를 외우는 것이 상당히 중요합니다. 마가렛 쌤은 그 부분을 완벽히 반복적으로 알려주시기 때문에 정말 도움이 많이 되었습니다.

RC
결론부터 말하자면 군더더기 없는 깔끔한 정말 맘에 들었던 수업입니다. 우선 학생들이 보통 학원에 다니면 단어 공부에 소홀하게 되는데, 매일매일 나눠주시는 단어만 공부하면 RC 단어는 거의 모르는 게 없게 됩니다.
그리고 매일 숙제 검사를 꼼꼼히 하시는데, 선생님 힘드시지 않을까 생각이 들 만큼 학생들 관리를 확실하게 하셔서 공부할 맛이 났습니다. 저는 LC보다는 RC가 정말 자신이 없었습니다. 시험을 치면 RC 점수가 오르락내리락 해서 점수 나올 때마다 격차가 좀 났었습니다. 이 이유가 PART 5 문법 공부를 성실히 안 해서 그랬던 것 같습니다. 길지연 선생님은 정말 중요하고 필수적인 문법들을 수업시간에 설명해주시는데, 이때 수업시간에 바로 외우게 하는 방식이 정말 좋았습니다. 문법은 혼자 공부하다 보면 잘 하게 되지도 않고 외워지지도 않는데, 수업시간에 선생님이 반복적으로 입으로 외우게 시키시니 나중에는 걸어가면서도 선생님 목소리가 들리면서 혼자 생각하고 외우게 됐습니다.

결론적으로 이렇게 영어 공부 열심히 한 적이 없었는데 마길 선생님 수업 듣는 동안만큼은 영어가 정말 재밌었습니다. 마길 토익 강추드려요~


그리고 저는 시간상 스터디는 참여하지 못했고, 대신 영단기 학원에서 제공하는 약점보완 테스트(B.O.D) 테스트는 열심히 치렀습니다. 매일매일 치는 데일리 테스트라고 보면 되는데, LC와 RC 실전 감각을 매일 익힐 수 있다는 점이 가장 좋았습니다. 그리고 문제도 꽤 괜찮아서 저는 이 문제들도 집에 가서 꼼꼼히 보고 단어를 외우고 오답 노트를 작성하였습니다. 그리고 먼저 다 푼 사람은 먼저 나갈 수 있다 보니 자신의 문제 푸는 속도도 가늠할 수 있어서 좋았습니다. 이렇게 2주간 매일 BOD 테스트를 한 것도 지금의 제 점수에 많은 도움이 되었다 생각합니다. 그리고 BOD 테스트 시간이 오후 4시부터 있는데, 수업 끝나고 학원에서 숙제하고 복습하고 BOD 테스트 딱 치르면 집에 가서 따로 공부를 안 해도 되고, 시간 활용을 잘 할 수 있어서 좋았습니다. 영단기 수강생이라면 절대 이 기회를 놓치지 마세요! 큰 도움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