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좌후기

[단기 900클럽] 마길토익 LC 905점
작성자
유*준
첨부
단기 900.jpg

마가렛 선생님의 LC 수업의 최고로 좋았던 점은 패러프레이징 단어 정리였습니다. LC는 지문에서 update라는 단어가 있을 때 음성에서 modify를 듣고 수정하다라는 비슷한 의미로 답을 체크하는 경우가 많은데 마가렛 선생님은 단어마다 상황마다 모든 경우의 단어를 정리해주십니다. 이 부분이 정말 많은 도움이 됐고 390점 LC점수에서 90점만큼 상승한 큰 이유라고 생각합니다. 그리고 매 수업시간마다 돌아가며 복습을 해주시는데 단어들에 친숙해지게 단어들을 외울수 있도록 도와주십니다.

 

 

수업은 보통 1.단어 테스트 2. P2 풀이후 리뷰  3. P3 혹은 P4 풀이후 리뷰 이렇게 진행되고  수업 중간중간에 패러프레이징 단어 정리가 진행됩니다.

 

 

마가렛 선생님은 무작정 음성을 듣는게 아니라 파트별로 또 그 파트별에서 세세하게 주제별로 정리해가며 듣는 방법을 가르쳐주셔서 정말 많은 도움이됐습니다. P1,2,3,4 전부 풀이 후 시험 빈출 문제를 체크해주시고 P2는 키 포인트를 듣게해주시고 많이 나오는 빈출 문제들을 외우도록 혹은 여러번 듣도록 숙제를 내주시는데 정말 자신없던 P2가 선생님 방법대로 한달만 하니 틀리는 수가 8개에서 5개로 3개로 2개로 줄어들었습니다.

 

 

P3,4에서는 풀었던 문제를 다시 풀고 언덜라인, 딕테이션이라는 과정으로 음성에 익숙하게 접근할 수 있도록 도와주십니다. 

이번 방학에 토익공부를 계획중이시라면 마길토익 진짜 강추드립니다 공부하는 방법을 아주 자세히 파트별로 가르쳐주시기 떄문에 의지만 있으시면 목표점수 달성 꼭 가능하다고 생각합니다 선생님께서 내주시는 숙제가 매번 하기 힘들수도 있지만 한달만 열심히 숙제만 하셔도 좋은 결과가 나올거라고 생각합니다~

 

 

 

마지막으로 스터디와 BOD 참여가 많이 도움이 됐었습니다. 스터디에서 단어도 외우고 알씨 위주로 파트 파이브 세븐을 공부했었는데 스터디를 통해서 모르는 것들을 조원들과 고민하거나 또는 조교님들에게 질문하여 혼자하는거 이상의 효과를 얻었습니다. 서로 해와야하는 숙제를 정해서 저같이 의지 약한 사람들에게 약간의 강제성이 생겨서 스터디로 인해 공부하는 환경이 더 개선되었던 것 같습니다. 그리고 BOD도 큰 도움이 됐습니다. 매일 30분씩 P1에서 P7까지 모두다 포함된 짧은 테스트를 하는것이 BOD인데 많은 시간을 투자하지않고 실전의 감을 놓치지않게 도와줬습니다. 또 난이도도 적당했구요. 주마다 약점 분석 표가 나와서 저의 부족한점이 무엇인지 바로바로 알 수 있었습니다. 정말 참석 잘 한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