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좌후기

[단기900클럽] 하나토익 1개월 수강 후 970점 달성
작성자
이*열
첨부
toeic.jpg toeic.jpg

늦은 나이에 취업을 하기 위한 토익 점수가 급히 필요하던 차였습니다. 영단기학원이 유명하다는 말에 하나토익 All care premium 850+반을 신청하였고, 7월 한 달 동안 수강하였습니다. 수업을 듣기 위해 엘리베이터를 탈 때마다 벽에 붙은 900클럽에 대한 글을 읽으며, 나도 900을 넘을 수 있을까 하는 걱정과 기대가 생기기 시작했습니다. 꾸준히 학원을 다닌 결과 운이 좋게도 900점을 넘는 데 성공하였습니다. 저와 비슷한 처지의 친구들을 위해 이 글을 남기며, 조금이라도 강의 선택과 토익 공부에 도움이 되었으면 합니다.

 


0. General


가장 중요한 것은 토익 문제를 꾸준히 그리고 많이 풀어보는 것입니다. 저는 하루에 적어도 2회분량의 문제를 풀어보며 감을 익혔습니다. 특히, 실제보다 약간 어려운 문제집(e.g. 영단기 1000제 - 문제풀이반 교재)가 큰 도움이 되었습니다. 이런 종류의 문제집을 풀 때는 답을 왜 틀렸나 고민하지 말고, script와 지문만 해석되면 그냥 넘어가세요.

 

 

1. LC (채성지 선생님)


숙제검사의 압박이 상당했습니다. 물리적인 처벌은 없지만 정신적으로 숙제를 해야 한다는 인식을 심어주어, 꾸준히 공부를 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Part 1,2에서는 안 들리는 단어의 종류와  유형을 익혔습니다. 문제 종류별로 약한 부분을 반복적으로 연습할 수 있게, 교재가 꾸며져 있어 도움이 많이 되었습니다 (목표완성반). Part3,4에서는 답이 나올 만한 부분을 잡아내는 연습을 했고, 문제의 유형에 따라 문제를 푸는 순서를 어떻게 배치해야 할 지도 배웠습니다.

 

 

2. RC (한정은 선생님)


Part 5와 6의 경우에는 답을 빨리 찾아내는 연습을 해야 합니다. 한정은 선생님은 강의 도중에 "이 문제는 1초만에 풀어야 합니다." 등의 말도 안되는 소리를 종종 하시는데, 그정도까진 아니더라도 보기의 단어 종류와 빈칸 앞뒤의 단어를 보고 답이 될 만한 것들을 재빨리 찾아내는 훈련을 해야 합니다. 선생님이 알려 주시는 자주 나오는 단어/숙어를 익히면 될 것입니다. Part7은 나오는 유형이 한정되어 있습니다. 문제를 많이 풀어보며 글의 흐름이 어떻게 진행되는지 파악해야 합니다.

 

 

3. B.O.D, Study Group


본인이 특히 약한 부분이 무엇인지 알아내고, 그 부분을 집중적으로 연습할 수 있게 하는 것이 B.O.D입니다. 선생님들도 말씀하시지만, 어느 정도 성적이 나오는 친구들은 본인의 학습 스타일이 확실하여 공부 방법을 잘 바꾸지 않기 때문에 틀린 문제는 또 틀린다고 하는데, 과연 저도 마찬가지였습니다. 그러나, 이 B.O.D에 참여하고부터 저의 약점을 확실히 알 수 있었고, 따로 제공되는 개인별 문제집을 통해 토익시험 직전에 집중적으로 연습했습니다. 이것이 좋은 결과를 낼 수 있었던 또 하나의 이유입니다.


Study Group은 같은 수업을 들었던 3명과 tutor한 명으로 구성되었습니다. 소규모여서 문제를 집중력 있게 토론하고 풀이할 수 있었고, tutor역시 최선을 다해 문제풀이를 도와 주었습니다. 혼자서는 장시간 공부하기 힘들지만, 다른 사람들과 함께 할 때는 쉽습니다. Study Group은 그런 점에서 꼭 참여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다시 한 번 900점을 넘게 도와 준 영단기 학원과 선생님들, 그리고 공부를 도와 준 tutor에게 감사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