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좌후기

[단기 900클럽] All care + 프리미엄반 1개월 수강 후 900점 달성!
작성자
김*흔
첨부
토익 성적표 17.06.25.jpg 17.06.25.jpg

저는 이번 토익 수강이 생애 첫 토익이었습니다. 이번 시험 또한 생애  첫 토익이었습니다. 저는 여러 타 학원들과 비교하여 영단기를 선택하였습니다. 아무래도 출석 체크와 B.O.D 그리고 스터디가 제일 큰 요인이었습니다. 매일매일 나오는게 쉽지 않았지만 출석체크를 통해 학원을 갈 수 있는 동기가 생겼습니다. 출석체크 확인 문자를 보며 보람을 느꼈고 학원 가는 것이 귀찮고 지루한 일이 되지 않을 수 있었습니다. B.O.D는 다른 수강생들에게도 추천하고 싶은 영단기만의 매력입니다. 2주동안 진행했던 B.O.D는 미니테스트처럼 느껴지지만 테스트 후 만들어지는 저만의 약점보완집은 시험 대비에 가장 큰 교과서가 되어줬습니다. 제가 필요한 부분과 자주 틀리는 부분들을 엮어 만들어진 보완집 두권은 시험치러 가기전 가장 도움이 되었습니다. 한 파트가 아니라 여러 파트 골고루 섞여져 있어 좋았고 무엇보다 저의 가장 취약점이었던 파트 5가 분류별로 묶여져 있어 시중에 판매하는 책들보다 훨씬 좋았습니다. 스터디의 경우 학생들끼리만 진행하는 스터디가 아니라 학원에서 검증하는 튜터와 함꼐 진행되기 때문에 다른 학원들에 비해 스터디의 퀄리티가 높다고 생각합니다. 매일 단어시험을 치고 선생님들이 제공해주는 자료들을 정확한 시간을 분배하여 훈련한 것이 제가 시험 시간에 쫓기지 않고 끝까지 다 풀 수 있었던 비결이라고 생각합니다. 그리고 틀린 문제를 바로 확인하고 튜터의 설명 뿐만 아니라 다른 스터디원들과 함께 상의를 하며 풀어나가며 확실하게 내 지식으로 내 문제로 만둘 수 있었습니다.

UP토익을 수강하게 된 것은 850점 이상의 고득점을 원했기 떄문입니다. 물론 그 전에 토플을 3개월 가량 준비하였고 원하는 점수를 받아 바로 고득점반에 등록하였습니다. 하지만 제 생애 첫 토익이었고 어려운 점들도 많았습니다.  SUE 선생님의 수업은 빠른 리스닝 속도만큼 수업진행도 빨랐습니다. 처음에는 빠른 속도에 적응하지 못하였지만 적응하는 순간 문제들의 속도가 느리게 느껴졌습니다. 특히 파트 2 부분에서 지문을 읽고 시간내에 답을 체크하는 훈련은 저에게 가장 큰 도움이 되었습니다. 다른 파트와 달리 파트 2의 실수가 잦았기 때문에 이 훈련이 높은 점수를 받을 수 있는 계기가 되었다고 생각합니다. 땡글 선생님의 리딩수업은 토익 리딩을 처음 시작하는 저에게 기초를 다지게 하는 수업이었습니다. 토플 공부를 통해 파트 7의 경우 어렵지 않았으나, 파트 5,6의 문법 부분은 저에게 가장 큰 어려움을 다가왔습니다. 하지만 땡글쌤이 가르쳐 주신대로 제가 틀린 문제의 종류,해당파트를 꼼꼼히 분석해 보니 계속 틀리는 부분이 보였습니다. 이런 부분들을 보완해서 어느정도 점수를 올릴 수 있지 않았나 싶습니다.

생애 첫 토익에서 900점이라는 점수를 받았습니다. 물론 그 전의 다른 공부들을 바탕을 받은 점수이긴 하지만 UP토익 올케어 프리미엄반을 듣고 900점대를 달성할 수 있었다고 생각합니다. 이 글을 보시는 고민하고 있는 다른 학생들도 꾸준히 선생님들이 시키시는 대로만 한다면 점수를 보장받으실 수 있을겁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