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좌후기

[단기 900클럽] 손킴토익 수강 후 985점 달성~♥
작성자
박*영
첨부
성적.JPG 성적.JPG

저는 편입에 필요한 공인영어점수를 취득하기 위해서 남들보다 이르다면 이를 수 있는 나이에 토익을 시작하게 되었습니다.

몇 달 전까지만해도 저 역시 토익의 '토'자도 모르는 사람이었기 때문에 어떤 학원을 다녀야 할지, 어떤 강의를 들어야할지에 대한 고민이 많았고, 하나부터 열까지 굉장히 막막했습니다. 만약 이 글을 보고 계신 분들 중에서도 이런 고민을 하고 계신 분이 있다면, 저는 망설임없이 '손킴토익'을 추천해드리고 싶습니다. 

 

먼저 LC Kimberley유 선생님께서는 굉장히 꼼꼼하게 수업을 진행하십니다. 매 수업시간마다 한 명씩 숙제를 검사해주시면서 개인에게 맞는, 개인에게 꼭 필요한 조언들을 많이 해주십니다. 특히 저는 PART2를 푸는데에 있어서 많은 어려움을 겪고 있었고, LC 점수 정체기가 있었는데 선생님께서 주시는 질 좋은 자료들로 공부하고 선생님만 믿고 따른 결과로 LC 만점을 받을 수 있었습니다. 매 수업시간마다 학생들에 대한 열정이 남다르시다는 것을 느낄 수 있었고, 그만큼 더 열심히 해야겠다는 생각으로 열심히 공부했던 것 같습니다~! LC 점수를 가장 '빠르고 정확하게' 올리고 싶으신 분들에게 Kimberley유 선생님을 강력히 추천해드립니다!!

 

RC 손태진 선생님은 토익 20년 내공이 느껴지는, 정말 토익 베테랑다운 수업을 진행하십니다. 수많은 데이터들 중에서도 반드시 알아야 할 내용들로만 쏙쏙 뽑아서 강의하시기 때문에 손태진 선생님 수업을 들으면서 토익이 묻고자 하는 내용이 무엇인지, 내가 어떤 공부를 해야하는지를 빠르고 정확하게 알 수 있었습니다. 그리고 선생님께서는 한 문제를 풀이하더라도 답을 찾는 것에만 그치지 않고 문제와 관련된 모든 것들을 자세하게 설명해주시고 필기해주셨습니다. 한 문제를 풀어도 다섯 문제를 푼 정도의 정보를 얻는 느낌을 항상 받았고, 특히 PART5가 취약했던 저에게 이보다 더 좋은 수업은 없었을 것이라고 자신합니다. 매 수업시간 전마다 단톡방에 예습단어들을 올려주시고, 모르는 문제를 질문하면 항상 친절하고 상세히 답변해주시는 선생님의 열정적인 모습이, 더 열심히 공부할 수 있게 해주는 원동력 중 하나였던 것 같습니다. 

 

아무리 좋은 강의를 들어도, 배운 것을 복습하면서 내 것으로 만드는 과정이 없다면 무용지물이라고 생각합니다. 의지가 약하고 노는 것을 좋아하는 저에게 영단기의 스터디 관리 프로그램이 손킴토익의 질 좋은 강의와 함께 시너지효과를 냈던 것 같습니다. 수업이 끝나면 2시간에 걸쳐 스터디를 진행하였는데, 내가 모르는 문제가 있을 때 가르쳐줄 수 있는 사람들이 선생님말고도 여러명이 있다는 든든함과, 다른사람이 모르는 문제를 내가 가르쳐주었을 때의 뿌듯함이 정말 컸습니다. 특히 PART5 문제 풀이법을 공유하면서 굉장히 많은 도움을 받았던 것 같습니다. 그리고 무엇보다 조원들이 열심히 공부하는 모습을 보면서 내가 나태해질 때 다시 마음잡고 공부할 수 있었고, 서로서로 다독여주고 응원하면서 공부 이상의 것들을 얻어간다는 마음으로 임할 수 있었습니다. 사실 스터디 조원들 중 한 두명이라도 불성실한 태도로 임하면 분위기가 흐려지기 쉬운데, 매달있는 스터디 간식배 테스트, 최우수 스터디 선정이 조원들이 합심해서 성실히 스터디에 임할 수 있는 동기가 되었던 것 같습니다. 

 

토익공부는 처음이었기 때문에 내가 하는 방식이 맞는건지에 대한 불안감이 항상 있었는데 옆으로 새지않고, 앞만보고 공부에 집중할 수 있게 해주신 선생님들, 스터디 조원들, 그리고 영단기 부산학원에 감사를 전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