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좌후기

[단기900클럽]방학동안 마길토익 듣고 945점 달성!
작성자
박*영
첨부
KakaoTalk_20170314_153733267.jpg

겨울 방학을 시작하면서 유일한 목표가 토익 900넘기자는 것이였습니다. 인강을 들으면 싼가격에 시간활용 잘 해가며 들을 수 있지만 그만큼 안듣게 된다는

단점이 있었습니다. 그래서 학원은 가야겠다고 생각했는데 무슨학원을 가야할지 굉장히 막막했습니다. 서면에 토익 잘하는 곳이야 몇군데 안되니

한번 쭈욱 상담을 받아봤고, 저를 꽉 잡아줬으면 좋겠다는 제 목표와 제일 맞기도 하였고 가장 친절히 상담해주셔서 영단기로 오게되었습니다.

지금생각해보면 정말 잘한 선택이였습니다.

 

먼저 저는 한달만에 LC에서는 415점 -> 485를 달성하였습니다. 마가렛 선생님은 너무너무 이쁘시지만 무엇보다도 발음이 정말 좋으시고 실력도 좋으셨습니다.

학생들에 대한 열정도 강하셔서 수업을 듣고나면 기가 빨리는 느낌이였는데 다르게 말하면 그만큼 수업을 이끌어나가는 능력이 어마무시하신것 같습니다.

신토익을 처음 공부하는 것이라 두려움이 컸습니다. 아니나 다를까 쉽게쉽게 키워드만 잡으며 명사위로도 들었던 구토익과는 달랐습니다. 파트2에서도 해석이 다 됬는데 왜 답을 체크할수 없는지모르겠는 문제가 많았습니다. 마가렛 선생님 수업은 게으르면 못듣습니다! 숙제가 많습니다! 근데 숙제 다해가면 분명히 오릅니다!

마가렛선생님께서 파트3,4는 똑같다. 문제를 먼저 파악할때 "명사만보면안된다." 라는 말을 하셨고, 속으로 정말 깊은 공감을 했습니다. 들리는 음성의 단어를 정말 다양하게 페러프레이징 해서 문제로 나오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마가렛 선생님께서는 그 페러프레이징 수업시간에 굉장히 강조하시고 반복적으로 언급해 주십니다. 그것들을 공부 다 하고 나면 페러프레이징 때문에 틀리지는 않았습니다. 

또 RC는 한달만에 390->460달성하였습니다. 길지연선생님도 너무 유명하고, 그만큼 실력좋으십니다. 숙제검사도 매우 꼼꼼히 하십니다. 숙제를 하면 10점씩 오르는 도장 그리고 숙제를 안하면 패배자 도장을 찍어주십니다. 저는 영단기에서 마길토익을 다니는 내내 단언컨데 한번도 숙제를 안한적이 없습니다.

패배자 도장을 손등에 찍히기 싫어서 진짜 어쨌든간에 숙제는 해갔던것 같고, 그게 점수 상승으로 이어졌습니다. 매일 하는 오답노트, 실전과 유사하고 꽤 많은 양의 숙제를 하다보면 이게 점수가 안오르는게 이상할정도이고 당연히 점수가 오릅니다. 그리고 길지연선생님의 가장 큰 장점이라고 할 수 있는 간단문법설명입니다.

다들 한정된 시간안에 최고의 성적을 내야하는데, 정통문법이 필요한게 아니잖습니까. 그냥 문제를 위한 문법이면 된것입니다. 그런걸 길지연 선생님은 너무 잘 가르쳐 주십니다. 처음에 파트5를 풀면 20개가까이 틀렸는데 점점점 줄어 들더니 2월 말쯤엔 5개 안쪽으로 틀리게 되었습니다.

 

또한 공부를 시작한 한달동안은 신토익에 적응하느라 꽤 애썻던거 같습니다. 먼저 영단기를 다니면서, 영단기에서 하는 B.O.D나 특강은 다 했었습니다.

특히 BOD가 도움이 많이 되었습니다. 어차피 매일오는 학원 15분 일찍 와서 하루하루 미니 테스트를 보는 것이라 부담도 없었습니다.

하지만 BOD의 효과는 정말 좋았습니다! 특히 파트5에서 효과가 굉장했습니다. BOD에 참가하고 나면 책자를 만들어 주는데 이 책자에는 이때까지 매일 풀면서

내가 주로 틀린 문법이 정리되어 있고, 그 밑에 문제 2개정도 딸려있는 구성으로 굉장히 알찼습니다. 그 책자를 받은 후 몇번이고 다음 시험을 보기전까지

돌려보았습니다.

 또한 마길토익을 들으면서 스터디를 하였습니다. 난생 처음 하는 스터디였고, 스터디 잘못하면 도움안된다는 주변 말이 많아 할까말까 하다가 그래도 혼자하는 것

보다는 같이하는것이 낫겠지 싶어 반신반의 하는 맘으로 시작했습니다. 와 하지만 마길토익 스터디는 정말정말정말 추천합니다. 제 목표점수, 아마 스터디 하지 않았다면 나오지 않았다고 단언합니다. 단어를 혼자서는 못외우는 저라서 스터디를 하면서 단어를 외우게 된것이 정말 큰 도움이 되었습니다. 물론 길쌤의 단어도 너무너무 좋지만 거기에 추가적으로 스터디 단어를 외웠다는 것이 매우 도움이 되었습니다.  특별하게도 마길토익에서는 스터디에 조교선생님을이 계십니다. 조교선생님이 너무 열정적이시고 좋아서 저희 조원들 모두를 즐거우면서도 많이 배워가는 스터디로 만들어 주셨습니다! 저희 조원들 뿐이였다면 스터디가 처지기도하고, 해결하는 문제도 한계가 있을텐데 토익 실력자인 조교선생님께서 봐주셔서 막히는것 없이 성공적으로 스터디 할 수 있었습니다.  또 영단기에서는 스터디끼리

피자배틀과 최우수스터디를 뽑는데 조원들 모두가 힘합쳐 열심히 한 결과 저희 스터디가 피자배틀 우수, 최우수스터디 둘다 차지하게되었습니다.

그래서 저는 돌이켜보면 너무너무 즐겁게 공부한것 같고, 방학동안 학원만다니며 공부만했지만 그 와중에 재밌을 수 있다는 것을 알수 있었고,

무슨학원을 다닐까 고민하시는 모든 분들도 마길토익을 들으면 재밌게 원하는 목표 얻어갈 수 있을것이라 생각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