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좌후기

[단기900클럽] 마길토익 수강 후 905점 달성!
작성자
추*정
첨부
KakaoTalk_20170314_162603388.png

구토익 이후 한번도 토익을 준비하지 않아 어떻게 시작해야할지 감이 잡하지 않을때 친구의 추천으로 마길토익을 듣게 되었습니다.

1월에 마길토익 850+ 핵심이론 문풀반, 2월에는 900~950 핵심전략마무리반을 들었습니다!

다른 문제집이나 강의는 일절 듣지 않고 오로지 마길쌤 수업과 숙제만으로 토익을 준비했습니다.

 

먼저 RC는 390점으로 시작해서 435점까지 올랐습니다 !

고질병이었던 파트7에서 시간이 부족해 다 풀지 못하고 시험이 끝나는 것도 한달만에 사라졌습니다.  길쌤 수업의 최대 장점은 최소한의 암기로 최대의 효과를 낸다는 것입니다. 쓸데없고 장황한 문법설명은 저리 치우고, 정말 시험에 나오는 문법과 실전에 강해질 수 밖에 없는 스킬을 가르쳐 주십니다.

수업을 들을때는 '문법을 이거밖에 안외워도 정말 고득점이 나올수 있을까' 라는 생각을했는데 진짜 길쌤이 말해주신 것만 다 외워도 성적이 쭉쭉 올라갑니다!

왜 마길토익이 적중률 최강인지 알것 같았습니다. 

900반 수업은 850반과 다르게 강의를 듣는 학생 수가 적어 길쌤의 따뜻한 눈빛을 더 자주 느낄수 있어 좋았습니다...ㅎ 매 시간마다 100개의 알씨 문제를 풀면서 시간을 줄이는데에 큰 도움이 되었고, 알씨 문제 100개가 정말 버겁게 느껴졌던 저에게는 끈기를 주었던것 같습니다.
알씨 문제를 빠르게 풀고 풀이하는 한시간반이 정말정말정말 빠르게 지나갑니다. 단 한번의 수업도 지겹다고 생각했던 적이 없습니다. 졸릴시간은 더욱더 없습니다!!!*_* ㅎㅎ

 

LC는 구토익때 부터 저에게 가장 큰 스트레스 였습니다.

420점대 언저리에서 도저히 올라가지 않던 점수는, 마가렛쌤을 만나고 마지막 응시했던 토익에서 470점을 달성했습니다!

특히 마가렛쌤은 paraphrasing 을 가장 강조하시는데, 문제에서 해당하는 부분이 나올때 마다 반복해서 복습시켜 주셔서 나중에는 의식하지 않아도 음원을 들으면 자동으로 해석이 되게끔 훈련시켜주십니다. 

그리고 마가렛 쌤 교재의 문제가 엄청나게 난의도가 높아서 문제를 풀때마다 좌절하곤 했습니다. 그 때마다 마가렛쌤은 시험에는 무조건 교재보다 쉽게 나온다고 하시면서 용기를 붇돋아 주셨습니다. 그 말을 새기고 시험장에 가서 더 자신감 있게 문제를 풀었던 것 같습니다 !

 

방학 두달 동안 마길토익을 선택한것은 최고의 선택이었던것 같습니다.

 

저는 토익을 하는 두달 모두 스터디에 참여했고, 도움을 굉장히 많이 받았습니다 !!

만약 스터디를 하지 않았다면 따로 단어를 외우지 않았을 것 같은데, 스터디를 하면서 매일 매일 단어를 50개씩 외우고 심지어 동의어에 다의어까지 외우는 덕에 어휘력이 굉장히 늘었습니다.  그리고, 매일 Part5 문제를 시간을 재면서 푸는 연습을 통해 빠르게 문제 푸는 방법을 몸에 익히게 되었습니다. 

모든 스터디원이 의욕적이었고, 열정 가득한 조교님이 있어 한달동안 지치지않고 최고의 효율을 내며 공부하지 않았나 싶습니다.

특히 영단기 부산학원에서 진행하는 스터디 피자배틀과 최우수 스터디 참여하므로서 스터디에 매일 출석하고, 공부 하는데 동기부여가 확실히 되었습니다! 그 결과 스터디 팀원들과 함께 피자도 먹고  외식도 하면서 즐겁게 공부할 수 있었습니다!ㅎ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