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좌후기

마길토익으로 한달만에 900달성!
작성자
구*희

안녕하세요? 1월달 마길토익 900목표반 수강생이었던 구설희입니다.

매번 칠때마다 800후반대 왔다갔다 하다가 이제 앞자리에 9를 달아보네요. 네.. 900점 점수..제가 한번 갖고 싶었습니다.

20점~10점 차이로 속앓이 했었는데, 이제 속시원히 해결할 수 있어서 매우 기뻐요.

 

마의 900점을 넘을 수 있었던 것은, 마길토익 쌤들의 강의가 있었기 때문이라 생각합니다. 혼자서는 안됩니다..안되요..ㅠㅠ..

토익을 손에서 놓은지 1년이 넘었고, 신토익은 사실 처음인지라^^.. 아 800도 안나오면 어떻하지? 아 토익 응시료가 한두푼 하는 것도 아닌데
(4만2천원이면 거의 알바 하루 일당급이죠?^^ㅋ..)

응시료만 날리는거 아닐까? 하고 많이 걱정했는데 우였습니다.

(사실 수업시간에 문제 풀때마다 많이 틀리고 못알아 듣는게 많아서 많이 걱정했습니다. 진짜 이번생은..아니 토익은 망한거 아닐까?ㅠㅠ

정말 나는 바보인걸까? 하고 자책했는데 알고보니... 쌤이 어려운 문제로 준비하셧더라구요 하핳ㅎㅎㅎ)

좋은 점수가 나와서 너무 기분이 좋습니다.

 

수업은 점수가 나올 때까지 무조건 들으시는 걸 강추합니다.

솔직히 우리가 혼자서^^* 독학이 가능한 사람이었다면 학원에 오지도 않았겠죠..

보통의 의지박약이 있으신 분들이라면 무조건 마길쌤들의 수업을 들으세요. 과제 하듯이 매일 정해진 양을 풀면 될까요? 사실 강제성이 없으면 하지 않는게 인간이기에..^_^..

 

길지연쌤의 RC수업방식은 좋았습니다.

뭣보다 패배자 도장 안받으려고 열심히^^* 했는데

10점씩 오르는 도장이 꽤 효과를 발휘한 듯 하네요.

 

아무튼

딴거 필요없고

 

1.수업 지각x 결석x

2.숙제 시키는거 열심히

하면 RC점수는 좋게 나옵니다. 길쌤이 시키는 대로 하세요 여러분ㅋㅋㅋ

 

수업시간에 시간재서 문제를 푸는데, 정말 시험장에서처럼 쫄깃하게^^* 감각을 잡으실 수 있습니다.

저처럼 오랫동안 토익 손에서 놓으셨던 분들은 금방 감 잡으실 수 있으실거에요ㅋㅋㅋ 정말 강추입니다.

마길쌤 수업 들으세요 한번말고 두번들으세여..★

 

+

B.O.D시스템도 굉장히 도움이 되었습니다. 단기 900클럽을 노린 것도 없지 않아 있지만, 이런 시스템을 가진 학원이 영단기 외엔 없기도 해서 호기심에 시작했습니다.

1,2차 둘다 참여했었는데 정말 큰 도움이 되었어요.

매일매일 LC+RC 약 30문제 정도? 파트 1부터 7까지 모든 영역을 다 풀어봐서 실력이 녹슬지 않게 하는데 도움이 되었습니다.

무엇보다 약점보완책자로 공부하니까 실력이 UP! 사실 본인이 어느 파트가 취약한지 파악하기가 쉽지 않아요.

 

어휘가 취약한지, 문법이 약한건지, 문법 중에서도 수일치, 도치, 관계대명사, 관계부사(저는 특히 관계부사가 약했습니다.).. 이걸 파악하기가 쉽지 않거든요.

영단기 B.O.D시스템은 이걸 가능케 해줘서 좋았습니다. 뭣보다 이걸 무료로 제공해준다는 것이 좋았어요.

사실 이거 회당 돈받고 해야하는 거 아니냐고 친구랑 얘기한 것이 기억이 나네요.

 

+

영단기 채점 시스템

LC/RC점수에서 살짝 오차가 있지만 총점은 이번에 받은 점수와 정확히 일치합니다.

이번에 처음으로 채점시스템을 이용해봤는데 꽤 정확한 것 같네요ㅋㅋㅋ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