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좌후기

[단기 900클럽] 한달만에 마길토익으로 900점의 벽을 넘었습니다 !
작성자
강*아
첨부
토익성적표.PNG

2015년 취득한 구토익 점수가 만료된 후에 4학년 복학을 앞둔 이번 겨울 방학이 토익 점수를 취득할 수 있는 마지막 기회라고 생각해서 토익 공부를 시작하기로 결심했습니다. 저는 구토익을 2번 응시한 경험이 있지만 신토익에 대한 어떠한 정보도 없는 상태였습니다. 막막함과 함께 토익학원에 대한 정보를 알아보던 중 친구가 마길 토익을 수강한 뒤 강력하게 추천해서 영단기에 등록하게 되었습니다.
과거에 토익을 공부한 경험이 있어서 850+반과 900반 중 어떤 반을 수강할까 라는 고민을 하다 새롭게 시작하는 마음으로 신토익에 대한 유형을 정리하는게 먼저일것 같아서 850+반을 선택했습니다.
 먼저 RC 길지연 선생님 수업에 대해서 설명하자면 선생님이 학생들에게 나누어 주시는 일반적인 단어 프린트는 조금 다릅니다. 그 이유는 단어 프린트 뒷면에 paraphrasing을 연습할 수 있는 부분과 직독직해를 연습할 수 있는 부분이 있습니다. 요즘 토익이 한 단어를 다른 표현으로 나타내는 paraphrasing 문제가 많이 나와서 저는 이 연습이 큰 도움이 되었습니다. 또 직독직해를 하고 따라 쓰면서 PART6나 PART7을 해석해나가는데 큰 도움이 되었습니다. PART5는 선생님께서 문법을 설명하신 뒤에 그 문법이 적용되는 문제를 골라서 시간을 재고 풀고 설명하는 식입니다. 특히 PART 5는 선생님께서 오답노트를 작성하시는 걸 꼭!! 강조하셨는데요
오답노트를 작성함으로서 반복해서 틀리는 문법유형이나 단어 실수들을 줄이게 되었습니다. 특히 선생님이 숙제 검사를 하면서 도장을 찍어주는데요 이게 정말 동기부여가 됩니다. 숙제를 안할시에는 패배자 도장을 받는데요...! 첫날 저는 이 패배자 도장을 받고 다시는 이 도장을 받지 않는 것을 목표로 세우고 수업에 임했습니다.
 다음으로 LC Margaret 선생님 수업에 대해서 설명하자면 저는 PART2 푸는데 선생님 수업이 정말 유익했습니다. 그냥 들으면 답이 나오는 단순한 유형에서 벗어나 돌려말하거나 간접적인 답을 유도하는 PART2 문제가 많아지고 있기 때문에 그에 대한 연습을 선생님이 충분히 시켜줍니다. 특히 다양한 경우를 쪼개서 연습을 할 수 있습니다. 마가렛 선생님 또한paraphrasing을 굉장히 강조하셨는데요 항상 선생님이 단어가 나올때 반복해주시기 때문에 자기가  진짜 조금만 노력해서 선생님이 외우라는 것만 암기해도 엄청 도움이 됩니다.

저는 수업이 끝난후에 스터디에 참가했습니다. 영단기 학원에서 스터디 공간을 제공해주어서 굉장히 좋은 환경에서 스터디를 할 수 있었습니다. 그리고 저희는 LC보다는 RC위주로 공부를 해나갔습니다. 저희조는 스터디를 할 때 선생님이 내준 단어에서 15개, 그리고 숙제로 풀어오는 부분에서 20개를 골라서 시험을 쳤습니다. 먼저 수업시간에 구매한 스터디 교재에서 PART 5 와 7을 스터디 전에 미리 다 풀어서 채점한 뒤 서로의 오답을 체크하는 식으로 진행했습니다. 그리고 검증된 조교 선생님이 스터디를 함께 해주기 때문에 PART5의 오답에 대한 의견이 나뉠때 마다 조교 선생님이 바로 대답을 해주셨고 나아가서 이러한 유형으로 출제 될 수 있다는 부가 설명도 덧붙여주셨습니다.
LC는 PART2를 위주로 공부를 했습니다. 그냥 듣고 답만 고르는 식이 아닌 왜 이부분이 오답인지, 어떤 단어 때문에 이것을 답으로 선택할 수 있다는 식의 논의를 조원들과 했습니다.

900점의 벽을 넘었지만 저는 조금 더 해보자는 마음으로 2월에는 950반을 수강하고 있습니다. 선생님 두분께서 정말 정말 열정을 다해서 강의를 해주시기 때문에 선생님들을 봐서라도 공부를 안할 수가 없습니다 !! 망설이지 말고 마길토익 선택하셔서 원하는 점수 모두 꼭 얻으셨으면 좋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