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좌후기

[단기 900클럽] 마길 토익 850반 듣고 한달만에 945점 달성!!
작성자
정*민
첨부
토익성적표.PNG

구토익 성적이 만료되가고 4학년이 되는 시점에서 신토익 성적이 필요한 제가 택한 학원은 영단기였습니다.

다른 토익 학원을 다녀본 적이 없기에 어느 곳이 좋다고 비교할 수 없지만 제가 목표했던 900대의 점수를 이루게 해준 영단기 학원이 좋은 학원임은 틀림없습니다.

마길 토익에 900반과 850반이 있었지만 신토익을 한번도 접해보지 못한 저는 바로 문제 풀이보다는 어느정도 유형을 파악할 수 있고 이론을 정리할 수 있는 850반을 택했습니다.

마가렛 선생님께서는 초반 몇일동안 part2를 강조해주셨고 거기서 빈출 문제 위주로 자주나오는 질문들, 단어들을 정리해주셨습니다. 마가렛 선생님께서는 수업시작할 때 단어테스트를 실시하는데 단순히 단어와 뜻만 암기하는것이 아니라 페러프레이징을 강조하셨습니다. 뜻을 주시고 그에 관련된 단어 또는 숙어들을 3개이상의 여러 형태로 외우도록 하셨고 이는 part2 뿐만 아니라 모든 part에서 정답을 찾는데 도움이 되었습니다. 제가 취약했던 part3 , 4 부분에서는 대화 유형마다 집중해야 되는 부분들을 짚어주셨고 신유형의 문제들도 요령을 다 가르쳐주셔서 처음 접해보는 문제에도 두려움없이 침착하게 풀어나갈 수 있었습니다.

길지연 선생님께서는 수업 시작할때 단어테스트를 주십니다. 단어 역시 단순 단어, 뜻이 아니라 문장 또는 숙어 속 단어들을 빈칸 뚫어 놓음으로써 단어 뿐만 아니라 그 표현들을 암기하는데도 도움이 많이 되었습니다. 그리고 매일 직독직해 숙제를 내주시는데 이는 독해 속도 향상에 효과적입니다. 그리고 part5 오답노트를 매일 만들어서 본인이 약한 문법들위주로 시험전에 복습할 수 있어서 좋았습니다. 수업중에는 혼자서 설명만 하시는게 아니라 학생들의 참여를 유도하여 외워야 될 것을을 직접 말하게 함으로써 더 기억에 잘 남도록 하십니다. 또 문제를 풀어 나갈때 항상 제한 시간을 주시고 중간 정도에 교실을 돌아다니시면서 학생들의 문제 푸는 속도를 체크하시면서 시간관리를 잘 해주십니다. 그리고 매일 시험에 잘나오는 핵심이론을 가르쳐 주시는데 이는 part5 풀이에 도움이 많이 되었습니다.

수업이 끝나면 스터디를 하게 되는데 스터디 진행상황을 선생님들께서 직접 확인하시고 모르는게 있으면 스터디 조교에게 바로 물어볼 수 있고 해결이 안되면 바로 선생님께 질문할 수 있어서 수업시간 못지 않게 스터디 시간에서 배워가는게 많았습니다. 스터디 조교님들도 이전에 토익에서 고득점을 받은 인원들로 선별해서 마길팀에서 직접 고용했기 때문에 실력은 의심할 여지가 없었습니다. 저희 스터디 그룹은 단어시험 - 이전 스터디시간 틀린 문제 리뷰 - 문제풀기 식으로 진행하였고 LC, RC를 하루씩 번갈아가면서 진행했습니다. 각 조원들이 모르는 단어들을 4~5개씩 올려 취합해서 하루에 40개씩 단어 테스트를 하였습니다. 그러다보니 제가 공부 하다 몰랐던 단어들을 조원들과 공유할 수 있고 저 또한 조원들로부터 제가 알지 못했던 단어들을 접할 수 있었습니다. part5 문제를 매일 풀고 그 다음날에 리뷰를 했는데 본인이 맞췄던 문제라도 조원들에게 설명해주기 위해서 확실히 공부해서 제것으로 만들 수 있습니다. 또 제가 몰랐던 문법 사항들을 조원들로부터 배울 수 있어서 좋았습니다. 스터디의 효과는 역시 함께 한다는 것에 있는 것 같습니다. 그리고 조교님과 선생님들께서 항상 관리해주시기 때문에 효과는 배가 되었습니다. 저희 조원들은 한명도 빠짐없이 모두가 성실히 과제를 수행해 나가면서 함께 성장한 것 같아 너무 뿌듯했고 한달동안 함께했던만큼 끝날 무렵에는 아쉬움이 많이 남았습니다. 영단기에서 토익점수 뿐만 아니라 사람들도 얻어가는 것 같아 너무 감사했습니다.

마지막으로 마길 선생님들께서는 학생들이 조금 나태해져서 숙제를 안해오거나 복습을 게을리 할때마다 진심으로 타이르시고 꾸짖으시는 모습이 강의만 하시는게 아니라 진심으로 학생들의 점수를 올리는데 힘쓰시는 모습이 매우 감사했습니다. 영단기에서 좋은 기억만 남게 해주셔서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