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좌후기

[단기900클럽] 800대 정체기 탈출했습니다.
작성자
길*정
첨부
untitled.png 캡처.PNG

800대에만 머물러 있던 점수를 UP토익 두 달 듣고 900점 받았습니다.

SUE쌤 - 처음 학원 등록하러 갔을때, 선생님에 대한 정보없이, 단지 수업 시간이 마음에 들어 UP토익 850+종합반을 수강하게 되었습니다.

수업을 들을수록 정말 반 선택을 참 잘했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솔직히 처음에는 너무 고득점 위주의 수업아닌가 싶기도 하고, 선생님 말씀이 너무 빨라서 잠시 한눈팔아서 수업을 잠깐 놓칠때도 있었습니다.

그럴수록 더더욱 수업에 집중을 하게 되었고, 점점 선생님의 스피드에 익숙해져 갔습니다.

처음엔 함정이란 함정에 죄다 빠졌는데, 수업을 들을수록 정답률이 올라가는게 확 느껴질 정도입니다.

수업을 들어보시면 아시겠지만, sue쌤 수업을 듣고 시험장을 가면, 귓가에서 선생님이 소리치는듯한 환청이 들리는 경험을 하실수 있을겁니다.

수업시간에 어디를 잡아야 하는지, 어디에서 흘러들어야하는지 정확하게 집어주시는데, 그게 시험장에서도 들립니다. 과장이 아니라, 100% 경험입니다.

특히, 페러프레이징 되는 단어나 문장이 많은데, 수업시간마다 꼼꼼하게 알려주시고, 여러번 따라하게 함으로써, 다음번에 나왔을때 실수없이 문제를 풀 수 있게 만들어주십니다.

수업교재만으로는 부족하다는 생각이 들거나, 숙제양이 생각보다 적다는 생각이 든다면, 선생님께 도움을 요청하면 추가 자료도 더 주시기때문에. 자료 걱정없이 공부를 할수 있습니다.

그리고, 제가 사정상 학원을 일주일 정도 빠지게 됐었는데, 뒤쳐지지 않게, 신경을 계속 써주셨고, 문제 질문도 전화로 일일이 피드백 해주셨습니다.

정말 사소한 상담 까지도 요청만 한다면, 늘 학생들을 도와 주십니다.

수강생 한명 한명 다 신경 써 주시는 sue 쌤 정말 감사합니다~!

 

땡글쌤 - 수업 초반에, 파트5에서 선생님의 빠르고 정확하게 문제를 풀 수 있는 방법을 알려주셨을 때는, 그야말로 멘붕이었습니다.

한 문장에서 불필요한 부분을 다 잘라내 버리고, 빈칸 앞뒤로 보고 답을 찾는 방법을 알려주시는데, 저게 뭐지. 싶었고, 정말 솔직히 반을 바꿔야 하나. 생각까지 했었습니다.

그때 제가 반을 바꿨더라면, 아직도 파트5에서 헤매면서 머리를 쥐어뜯고 있었을겁니다.

파트5 문제들을 해석으로 푸는 습관때문에, 시간을 많이 낭비 해서, 파트7에서는 시간이 항상 빠듯해, 꼼꼼히 풀지 못했었습니다.

제가 해오던 방식을 버리고, 선생님께서 알려주시는 방법대로 천천히 따라가다보니, 어느새 답을 매기면서 흐뭇해 하는 제 자신을 볼수 있었습니다.

그리고, 땡글쌤 교재에는 어마어마한 자료들이 있습니다. 특히, 땡글쌤의 UP VOCA 책과 매월 첫째주에 진행하는 마라톤 특강때 나눠주시는 어법마스터책은 정말 많은 도움이 되었습니다. 보카집은 뜻과 쓰이는 문장만 있는게 아니라, 같은 의미이지만 어떻게 미묘하게 다른 상황에 쓰이는지 나와있어서, 문제에 직접 적용이 가능합니다. 어법마스터책은 모든 문법이 다 들어있지만, 간결해서 항상 가방에 챙겨 다니기에 부담이 없습니다. 더군다나 선생님 카페에 가면 문법특강 동영상이 올라와 있어서 필요할때마다 시청할 수 있습니다.

게다가, 추가 유인물도 나눠주시고, 그에 대한 해설지 역시, 모두 카페에 올려주십니다.

필요하다면 언제든지 카페에다 질문을 올릴 수 있고, 빠른시간내에 정확한 답변을 받을 수도 있습니다.

정규수업 뿐만 아니라 중간중간 특강까지 밀어붙여 주셔서 쉴틈없이 토익에 집중할 수 있게 해 주십니다.

10월에는 오답노트를 꼼꼼히 해뒀는데, 시험장에 오답노트와 땡글쌤의 노랑이어법마스터를 들고 가서 마지막에 정리를 잘 하고 시험을 치러서 도움이 된거 같습니다. 일단 900대의 점수를 만들어 놓는게 목표였는데, 완전 고득점은 아니지만 900점을 딱 찍게 되어서 너무너무 기쁩니다. 선생님 두 분 다 너무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