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좌후기

[단기900클럽]업토익@.@
작성자
박*경
첨부
준경.png 준경.png

저는 업토익 800+를 들었습니다

토익을 배워보는 건 처음이고 신토익을 치는 것도 처음이라 초반에 수업이 낫설었고 그랬었는데 며칠 지나니깐 적응되면서 자연스럽게 수업을 따라 가게 되었어요

떙글쌤과 수쌤 두분다 수업 시간에 중요 단어라던지 문장 등을 따라 읽게 하기를 시키시는 데 맨 처음에는 문장도 잘 안 들리고 따라하기도 좀 민망하고 그래서  처음에는 머뭇거렸는데 나중에 되니깐 자연스럽게 따라하고 있는 저를 발견했어요. 수업 시간에 따라서 말하고 그러니깐 오히려 집중도 잘되고 더 잘 외워져서 나중에는 스터디 시간에 한번씩 읽기만 해도 외워지는 그런 효과가 나타났어요.

일단 알씨 땡글쌤 수업이 좋았던 건 제가 파트 5가 약한데 이쪽부분을 잘 잡아주시는것 같아요

수업시간마다 파트5를 다뤄주시는데 저 같은 경우에는 처음에는 해석을 해서 풀었어요. 솔직히 말하면 어떻게 풀어야 할지를 몰라서 그냥 해석을 하고 그에 제일 어울리는 단어를 고르는 식으로 풀었어요. 그런데 떙글쌤이 품사라던지 어떤 시제가 나올떄는 이런 단어를 못쓰고 그런식의 팬턴이라고 해야 하나? 암튼 그런걸 알려주셨는데 저는 그걸 외웠고 쌤이 하라는 데로 푸니깐 나중에는 파트 5를 풀때 자신이 있어졌어요. 그래서 여기서 시간 절약을 엄청 많이 했어요.

그리고 쌤 책에 보면 수업시간에 하는 문제들뿐만 아니라 자습용으로 셀프 테스트랑 파트7 지문을 매일 푸는게 있는데 스터디때 이 자료로 공부하면서 같이 시간재서 풀고 오답하고 하면서 도움이 정말 많이 된거 같아요. 수업 시간에는 숙제에 대한 질문을 받아 주시니깐 스터디할 떄 한문제 한문제 꼼꼼하게 보게 되고 같이 토론을 하면서 실력이 많이 는것 같아요.

그리고 단어집이 있는데 단어 자체가 어려운 단어는 아닌데 뜻을 알지만 어떤 상황에서 쓰이는지 잘몰랐는데 먼가 그런거애 대한 설명이 있었어서 좋았어요. 저는 매일 알씨 수업을 들었기에 매일 단어 시험을 쳤고 그리고 스터디를 할떄 돌아가면서 한 쳅터씩 읽고 그랬어요.

리스닝 수쌤 수업은 처음에는 말이 빠르시고 사투리 때문에 잘 못 알아들었어요. 그런데 적응 되니깐 오히려 재밌고 리스닝 음원이 그리 빠르게만은 느껴지지 않았어요. 제가 파트2가 약한데 유형별로 나눠서 수업해주시는것이 좋았어요. who나 how 이런식으로 나눠서 수업을 해주시니깐 제가 어느 의문사가 약한지 알게 되고 그래서 제가 약한 의문사가 나올 떄마다 조금 더 조심해서 듣게 되고 귀 기울이게 되어서 실수도 많이 줄일 수 있었어요.

쌤이 수업시간에 패러트레이징 단어를 알려주시는데 어려운 단어는 아니지만 이런식으로 한번에 정리 해주시니깐 좋았어요. 의외로 이런 단어들이 많이 나오고 원래 아는 단어 이지만 이건 이렇게 패러프레이징이 많이 되 하고 알고 들으니깐 더 쉽게 문제를 풀수 있었어요.

그리고 수업시간에 계속 반복해주시는데 그게 저는 좋았어요. 까먹을 만 하면 썜께서 또 해주시고 그래서 다시 한번 상기 시킬수 있었어요.

두분 다 모의고사 칠때마다 상담해주시고 어떻게 공부하라고 조언해주시고 쌤들 진짜 너무 좋아용!!!!! 저희 스터디 조가 숙제 다 하고 남아서 풀세트로 풀고 싶을 떄 쌤께 가서 부탁하면 공부할 자료 주시고 모르는 거 가르켜 주시고 감사합니당

이번주에 또 토익 치지만 이번 꺼보다 더 잘쳐서 올께용

썜 감사하고 사랑해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