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좌후기

[단기900클럽] 한 달 수강 후 900달성
작성자
김*미
첨부
image.jpeg

고등학교 졸업 전까지 영어를 정말 열심히 했었고, 성적 또한 나쁘지 않은 학생이었습니다.
그런데 대학교에 가서는 영어를 접할 일이 거의 없었고 어느 새 아주 기초적인 단어들마저 기억이 나지 않을 정도로 영어에 대한 감각을 잃은 상태였습니다.
토익 공부를 전혀 하지 않은 채로 토익 시험에 몇 번 응시했을 때에는 영어에 대한 정리가 제대로 되어 있지 않아서 낮게는 690점, 높게는 860점까지 들쑥날쑥한 점수를 받았습니다.

그러다가 단기간에 높은 영어 점수가 필요해져서 영단기 up토익을 수강하게 되었습니다.

LC) SUE쌤 - 한 시간 반 동안 잡생각이 들 시간이 없도록 아주 빠른 속도로 수업을 타이트하게 진행하십니다. 헷갈리거나 틀리기 쉬운 포인트도 잘 잡아주시고 학생들 각자의 특성을 다 파악하시고 그에 맞게 수업을 해주셔서 가끔 개인 과외를 받는 것 같은 느낌도 들었습니다.
특히 중간 중간에 LC에 필요한 단어들을 많이 알려주시는데 그게 가장 많은 도움이 된 것 같습니다.
수업이 마치고도 가끔 찾아가면 정말 친한 언니처럼 잘 대해주시고 교재 복습 외에 추가로 공부할 자료들도 많이 제공해주셔서 혼자 공부하기에도 정말 좋았습니다.

RC) 땡글쌤 - 첫 수업을 들었을 때 딱 느꼈던 감정은 ‘너무 쉽다’였습니다. 뭔가 내가 이미 다 아는 것을 설명하시는 것 같았습니다.
그런데 그 쉽게 가르치는 수업 중에서, 이전까지는 한 번도 그런 방법으로 영어를 공부해 본 적이 없었던, 특별한 방식으로 영어를 가르쳐 주셨습니다. 한글로는 모두 같은 뜻인 영어 단어들을 다른 문맥에서는 다른 영어 단어를 사용해야 했고, 생각 없이 감각으로 채워 넣던 전치사들의 정확한 사용방법도 알 수 있었습니다.
그렇게 수업을 들은 지 일주일 쯤 지났을 때, 정말 깜짝 놀랐습니다. 분명 항상 시간이 모자랐던 RC가 이상하게도 20분 가량 남기 시작했고, 10개는 기본으로 틀리던 part5를 거의 다 맞을 수 있었습니다. 시간이 남으니 part7을 한두 번 더 읽을 수 있었고 part7도 다 맞거나 하나 틀리거나 할 정도로 어마어마한 발전이 있었습니다. 그냥 선생님의 수업을 듣고 가르쳐주시는 방식대로 문제를 풀기만 했는데 어느새 토익 문제 푸는 기계가 된 것 같았습니다. 그냥 말 그대로 나도 모르는 새 실력이 향상되어 있었습니다.
땡글쌤의 수업은 단지 토익시험을 치기 위해서가 아니라 그냥 영어를 공부하고 싶은 모두에게 유익한 강의라고 생각합니다.

토익 공부를 하면서 SUE쌤과 땡글쌤을 만난 건 최고의 행운이라고 생각합니다. 선생님들의 관심과 그리고 같이 스터디 했던 조원들 덕분에 더 열심히 공부하며 좋은 성적을 받을 수 있었던 것 같습니다. 선생님들과 조원들 모두 감사합니다.